TaeTae

iTunes Store 오류 "아이튠즈스토어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50) 본문

Iloveapple

iTunes Store 오류 "아이튠즈스토어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50)

taetae_dy 2013. 4. 17. 13:28

오늘 13/4/17 아이튠즈 스토어에 접속하려고 했더니

아이튠즈 스토어 요청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라고 오류 메세지가 뜨더라구요

왜그럴까요? 저만 그런게 아닌것 같긴한데...


(-50)이라는 오류라는데요...

애플의 설명을 봐도 해결방법은.. 딱히 잘 모르겠네요??

그래서 현재 애플에 문의사항 요청해놓은 상태랍니다. ^^;

 

일반적인  PC오류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지만 전 맥에서. .아직 해결 못했어요. .ㅠㅠ


4/17 오후에 애플에서 답변을 주셨네요: 일시적인 오류였답니다.

고객님께서 특정한 오류가 발생하여 문의 주신 사항에 대해 확인 하였습니다. 갑작스레 발생된 오류로 인해 사용이 어려우셨을 텐데요. 제가 확인 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현재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오류가 일시적으로 발생 되었다가 해결이 되어 이제 원할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여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재 로그인 하시어 사용하시면 원할히 이용 가능하십니다.


 

1. iTunesPrefs.xml 삭제
 
아이튠즈를 닫고 아래 파일들을 찾아서 삭제 후 재시작.
 
윈도우 XP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이름\Application Data\Apple Computer\iTunes\iTunesPrefs.xml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이름\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Apple Computer\iTunes\iTunesPrefs.xml


윈도우 7
C:\Users\사용자이름\AppData\Local\Apple Computer\iTunes\iTunesPrefs.xml
C:\Users\사용자이름\AppData\Roming\Apple Computer\iTunes\iTunesPrefs.xml


 
2. Downloads 폴더 삭제
 
\My Music\iTunes\iTunes Media\Downloads\ Downloads 폴더를 지우고 아이튠즈 재실행.
스토어 선택, Check for Available Downloads 실행. ID/PW 입력


 



iTunes Store: 구입한 콘텐츠를 다운로드하는 중에 "오류(-50)" 발생

애플의 설명입니다:

증상

iTunes Store에서 구입한 콘텐츠를 다운로드할 경우 다음 경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구입한 음악을 다운로드하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50)."

iTunes Store에서 구입한 콘텐츠를 다운로드하는 중에 연결 시간 초과가 발생할 경우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정한 유형의 소프트웨어는 인터넷에서 컴퓨터가 정보를 주고받는 방식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이러한 유형에 해당하는 몇 가지 소프트웨어의 예입니다.

  • 방화벽
  • 웹 가속기
  • 광고 필터
  • 바이러스 보호 소프트웨어

해결

위에 나열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iTunes Store에 액세스하거나 다운로드를 완료할 수 없는 경우 iTunes가 인터넷에 연결되도록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을 구성해야 합니다.

해당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된 문서를 참조하고 필요한 경우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인터넷을 통해 다음 도메인에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를 구성해야 합니다.

  • itunes.apple.com
  • ax.itunes.apple.com
  • albert.apple.com
  • gs.apple.com
  • deimos3.apple.com
  • phobos.apple.com

웹 가속기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 ISP(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또는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컴퓨터를 네트워크에서 사용하는 경우 네트워크의 다른 컴퓨터를 사용해서 시도하거나 네트워크 관리자와 문제에 대해 이야기해 볼 수 있습니다.

비디오 콘텐츠를 다운로드할 경우에만 이 오류가 발생할 경우 다운로드의 캐시된 비디오 파일을 삭제한 다음 다운로드를 다시 시작하여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구입한 비디오를 다운로드하는 중에 "오류(-50)" 발생

이 문제는 다운로드의 캐시된 비디오 파일을 삭제하고 처음부터 다운로드를 다시 시작하면 대개 해결됩니다.

캐시된 비디오 다운로드를 찾으려면

  1. 컴퓨터에서 Downloads 폴더로 이동합니다. 이 폴더는 아래 위치에 있습니다. 참고: "iTunes Media" 폴더는 "iTunes Music"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OS X:
    ~/음악/iTunes/iTunes Media/Downloads

    참고: 물결 표시("~")는 홈 디렉토리를 가리킵니다.

    Windows Vista
    \Users\사용자 이름\음악\iTunes\iTunes Media\Downloads\

  2. Windows 7
    \사용자\사용자 이름\내 음악\iTunes\iTunes Media\Downloads\

    Windows XP:
    \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 이름\My Documents\내 음악\iTunes\iTunes Media\Downloads\

     

  3. 이 구입 항목의 캐시된 비디오 파일이 포함된 폴더를 찾습니다. 

    Windows Vista 및 Windows 7에서는 이 폴더 이름이 구입한 비디오에 따라 지정되며 .tmp로 끝납니다.

    예: The Dundies.tmp

    Windows XP 및 Windows 2000에서는 이 폴더 이름이 구입한 비디오에 따라 지정되며 .m4v.tmp로 끝납니다. 

    예: The Dundies.m4v.tmp

  4. 해당하는 구입한 비디오에 대한 .tmp 폴더를 휴지통으로 이동합니다.
  5. iTunes를 엽니다.
  6. Store > 사용 가능한 다운로드 확인을 선택합니다.
  7. 계정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단추를 클릭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