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eTae

[뉴아이패드]iOS6아이패드에서 "iPhone찾기 " 어플 사용방법 -나의 아이폰 찾기 본문

Iloveapple

[뉴아이패드]iOS6아이패드에서 "iPhone찾기 " 어플 사용방법 -나의 아이폰 찾기

taetae_dy 2012. 9. 27. 13:07

iOS6 으로 업데이트 후에

새로 생긴 앱이 하나 있습니다. " iPhone 찾기"

아이패드에 자동으로 설치 되었습니다.

원래 이 어플이 앱스토어에 있었던건가요?? 비슷한걸 보긴 했던거 같은데... 

제목 만 보고서는 아이폰또는 아이패드 등등.. 기기 분실시에 쉽게 찾아줄 수 있나보다.. 했는데

막상 실행해 보니 정말 기특한 어플입니다.

정말 아이폰,아이패드 잃어 버린 멘붕 상태일때, 유용하게 쓸것 같아요.


먼저 APPLE의 설명입니다.

나의 iPhone 찾기 app을 사용아여 나의iPhone 찾기와 작동하도록 설정된 분실한 iOS장비 또는 Mac 컴퓨터를 찾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나의  iPhone 찾기를 사용하여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지도에서 장비 위치 확인

2. 분실 모드를 사용하여 iOS6 장비의 위치 잠금 및 추적

3. iOS5장비 또는 Mac컴퓨터 잠금

4. 장비에서 사운드가 재생되는지 확인

5. 장비에서 정보삭제


비결 :  모든 Mac 또는 Windows컴퓨터의 icloud.com에서 나의iPhone찾기 웹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 설명이 좀 뭔가 간결하진 않네요.. 직접 해보지요 ...

먼저 이 기능을 실행하려면 선행되어야할 작업이 있습니다.


1. 각자 가지고 있는 각 장비에 동일한 iCloud 계정 정보를 설정해야 합니다.

    저는 뉴아이패드와 아이폰3gs를 사용하는데 둘다 설정>iCloud>에 가서 

    계정을 등록했습니다.


2. 그다음 설정>개인 정보 보호> 위치서비스를 켭니다.

    아이패드,아이폰 모두 켜주세요~


3.iPhone찾기 어플을 실행합니다.

일단 아이패드 기준으로 실행해 보겠습니다.

저는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쓰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잃어버렸다 생각하고 아이폰을 찾아보겠습니다. 


4. 로그인을 하니 위치 찾는 중... 이렇게 나옵니다. 

그런데 이렇게 메세지가 나옵니다

"장비 위치 알 수 없음"

당황하지 마시고 위에 있는 장비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다음에 핸드폰을 클릭합니다. 

짠~~~ 아이폰이 나타났죠?? ^^



5.사운드를 재생해보세요!!

핸드폰이 삐리리링 하면서 울러대기 시작합니다. 

아주 귀에 거슬리는 소리입니다...


6. 분실모드를 설정해 보겠습니다.

사용자가 연락받을 수 있는 전화번호를 입력하라고 뜹니다.

그럼 분실된 아이폰을 주우신 사람이 연락 가능한 번호를 입력합니다.

010-XXXX-XXXX이런식으로요.

그 다음에 메세지를 작성합니다.

"이 iPhone을 분실했습니다. 연락주세요."

추가로 애교있게 더 써주세요~~~^^ 

완료하면 됩니다.


7. 자 그럼 분실모드를 설정한 아이폰에는 어떤 메세지가 뜰까요?

연락가능한 연락처와 함께, 설정한 메세지가 뜹니다.

통화버튼을 누르면, 통화가 되구요...

밀어서 잠금해제를 해도 암호를 모르면 해제가 안됩니다.

오직 주인만이 풀 수 있지요.. ㅎㅎ


이렇게라도 해서.. 잃어버린 아이폰이 돌아오기를 기다려야겠죠?

만약 이런 상황이 되면 제발 착한분이 아이폰을 주워서 전화해주길 기다려야겠네요

그럼 끝~~~


Comments